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베테랑> 줄거리 등장인물 평점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부숴버리는 범죄 액션 영화!

by 지애지 2023. 6. 23.

목차

  •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부숴버리는 범죄 액션 영화 <베테랑> 줄거리
  • 영화 등장인물
  • 영화 평점

베테랑

 

1. 줄거리

<베테랑>은 류승완 감독의 2015년 대한민국 액션 코미디 영화입니다. 황정민이 노련한 형사 서도철 역을, 유아인이 파렴치한 재벌 조태오 역을 맡아 탄탄한 캐스팅을 자랑합니다. 영화가 펼쳐지면서 우리는 서울지방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소속의 냉철한 형사 서도철을 소개받습니다. 도철과 그의 활기찬 팀은 자신의 일에 전념하고 있으며 기업 엘리트의 세계와 종종 충돌하는 강한 정의감을 굽히지 않고 고수합니다. 한편 조태오는 재벌 신진그룹의 후계자 청년입니다. 입에 은수저를 물고 태어난 태오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자신의 권력과 부를 두 번 생각하지 않고 속임수의 베일로 자신의 발자취를 뒤덮는 건방진 무자비한 남자입니다. 도철이 일상적인 수사를 하던 중 트럭 운전사 배기사를 만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배기사는 불운하게도 태오의 회사와 얽히게 되고 수상한 상황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는 다정하고 근면한 남자입니다. 직장에서 사고가 난 뒤 알 수 없는 혼수상태에 빠진 배기사를 보고 도철은 반칙을 감지합니다. 도철의 의심은 소외계층에 대한 오만한 태도와 무시하는 태도가 연루 가능성을 암시하는 태오에게 끌립니다. 태오의 영향력과 인맥이 그를 법적으로 단속하기 힘들지만, 도철의 흔들리지 않는 소신은 그를 굽히지 않습니다. 태오의 비리를 폭로하고 배기사에게 정의를 내리기 위해 끈질기게 진실을 쫓는 도철의 모습이 영화 내내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타고난 정의감으로 불타오르는 도철의 투지와 태오의 오만함이 절묘하게 대비되는 영화는 현대 사회의 부의 격차와 권력 역학에 대한 날카로운 사회적 논평을 제공합니다. 영화가 클라이맥스에 다다르면 긴장감은 의지의 싸움으로 고조되고, 강렬하면서도 만족스러운 대결로 절정에 이릅니다. 자신의 자원과 영향력을 가진 태오는 난공불락인 것처럼 보이고, 불굴의 의지와 흔들리지 않는 도덕적 나침반으로 무장한 도철은 그에 맞서 굳건히 서 있습니다. <베테랑>은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선과 악의 고전적인 대결을 보여주며 눈에 잘 띄지 않는 사회의 권력 투쟁을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유머와 중후함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액션과 드라마틱한 순간이 어우러진 재미있는 조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며 마지막까지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코미디 또는 사회 문제를 조명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의 팬이라면 <베테랑>은 모든 상자를 체크합니다. 냉혹하고 부유한 거물을 쫓는 끈질긴 탐정에 관한 영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권력과 부패 속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려는 정의에 대한 답답한 이야기입니다. 내러티브는 사회적 규범, 근본적인 부패, 겉보기에 극복할 수 없는 역경에 직면한 정의를 위한 투쟁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것은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도 오랫동안 숙고할 무언가를 남겨줍니다.

2. 등장인물

<베테랑>에서는 두 명의 주인공이 중앙 무대를 차지하는 등 여러 흥미로운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서도철(황정민 분)은 서울지방경찰청 중대 형사로 활약합니다. 강한 도덕적 나침반을 가진 그는 정의를 굽히지 않고 지킵니다. 이 헌신적인 탐정은 강인하고 기만하며 정의가 승리하도록 하기 위해 권력자들과 맞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거친 외모에도 불구하고 그는 부자와 권력자들에게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보여줍니다.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에 직면했을 때에도 도철의 끈질긴 진실 추구는 그의 성격을 정의하고 그를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만듭니다. 유아인이 맡은 조태오는 대기업 신진그룹의 젊은 3세 후계자입니다. 태오의 캐릭터는 얻지 못한 권력과 부에서 비롯된 오만함, 자격, 잔인함을 구현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변덕스러운 기질을 가진 그는 자신의 영향력 있는 위치를 이용하여 양심의 가책 없이 다른 사람들을 조종하고 통제합니다. 인간의 생명과 법을 무시하고 매력과 풍요로움의 베일 뒤에 감춰진 그의 태도는 그를 무섭고 혐오스러운 적수로 만듭니다. 유해진, 오달수 등 조연들은 남다른 연기로 영화의 깊이를 더합니다. 그들은 영화를 현실로 만드는 유머, 동지애, 진정한 관심의 순간을 제공합니다. 장윤주가 연기한 미스봉 역할은 덜 두드러질 수 있지만 영화의 다차원 내러티브에 또 다른 레이어를 추가하는 강력한 연기가 인상적입니다. 배우들의 열연은 캐릭터와 세계관을 훌륭하게 구현해 내며 한국영화의 단연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그들의 연기는 국내외적으로 찬사를 받아 영화의 비판적 및 상업적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3. 평점

<베테랑>은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한국 영화의 세계적 매력을 알렸습니다. 국내에서는 블록버스터급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1,3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여 개봉 당시 한국 박스오피스 역사상 세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비평가들은 매력적인 내러티브, 생생한 액션 시퀀스, 특히 주연 배우 황정민과 유아인의 뛰어난 연기로 영화를 칭찬했습니다. 한국 사회의 빈부격차와 부패에 대한 뾰족한 사회적 논평도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비평가들은 <베테랑>이 액션과 코미디의 성공적인 조화, 강렬한 사회적 논평에 대해 국제적으로 찬사를 보냈습니다. 예를 들어 할리우드 리포터는 영화의 액션 안무, 주연 배우들의 연기, 류승완 감독의 스토리텔링을 극찬했습니다. 본질적으로 한국적인 맥락에도 불구하고 <베테랑>의 계급 격차, 정의를 위한 투쟁, 부패한 체제에 맞서는 약자라는 주제는 보편적으로 이해되고 높이 평가되어 국제적인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이 영화의 세계적 매력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 영화의 인지도와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요컨대, <베테랑>은 국내 영화의 성공이 아니라 국제적인 성공 스토리로, 전 세계 관객에게 한국 영화의 강점과 폭넓은 매력을 보여줍니다. 류승완 감독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